๋ฌด์์ ๋ฐฐ์ฐ๋๊ฐ?
- ๋น์ฆ๋์ค ๋ชจ๋ธ, ์ฆ ์ ํ์ด ์ด๋ป๊ฒ ๋งค์ถ์ ๋ง๋ค์ด๋ด๊ณ ์๋์ง ํ์ ํ๊ธฐ
1-3. ํ์ฌ์ ๋น์ฆ๋์ค ๋ชจ๋ธ ์ฒดํฌ๋ฆฌ์คํธ
ํ์ฌ ์ฐ๋ฆฌ ํ์ฌ๋ฅผ ๊ธฐ์ค์ผ๋ก ๊ณ ๋ฏผ์ ํด๋ณธ๋ค๋ฉด,
- ๋งค์ถ๊ณผ ๋น์ฉ ๊ตฌ์กฐ๋ ์ด๋ป๊ฒ ๋๋๊ฐ?
- ๋งค์ถ ๊ตฌ์กฐ: ์ ํ ๊ตฌ๋ ์ ์ํ ๋งค์ถ / ํ๋์จ์ด ํ๋งค์ ๋ฐ๋ฅธ ์ ํต๋ง์ง / ๋ถ๊ฐ์ ์ธ ์ปค๋จธ์ค ๋งค์ถ
- ๋น์ฉ ๊ตฌ์กฐ: ๋ฐ์ ํ ๋งค์ ์ ๋ฐ๋ฅธ ๋น์ฉ / ์ธ๊ฑด๋น / ์๋ฒ์ ์ง๋น ๋ฑ
- ๋งค์ถ์ด ๋ฐ์ํ๋ ๊ณณ์ด ํ ๊ณณ์ธ์ง ์ฌ๋ฌ ๊ณณ์ธ์ง?
- ๋งค์ถ์ ๋๋ค์๋ B2B ์ฑ๋์์ ๋ฐ์ํ๋ฉฐ, B2C ์ฑ๋์์ ๊ทนํ ์ผ๋ถ์ ๋งค์ถ์ด ๋ฐ์
- B2B / B2C / B2G ๋ฑ ๋ฌด์์ธ์ง?
- B2B ๊ตฌ์กฐ์ด๋ฉฐ, B2C๋ก์ ํ์ฅ์ ๊พํ๊ณ ์์
- ๊ณ ์ ๋น, ๋ณ๋๋น ๋ฑ์ด ์กด์ฌํ๋๊ฐ? ์ด๋ฐ ๋ฐ์ดํฐ๋ฅผ ํ์
ํ ์ ์๋๊ฐ?
- ๋งค์ถ ๊ตฌ์กฐ์ ๋ฐ๋ผ ๋ค๋ฅธ๋ฐ, ํ๋์จ์ด ํ๋งค์ ๊ฒฝ์ฐ ํ๋งค๋๋ ํ๋์จ์ด๊ฐ ๋์ด๋จ์ ๋ฐ๋ผ ๋งค์ ๋น์ฉ์ด ๋ฐ์ (๋ณ๋๋น)
- ์ ํ ๊ตฌ๋ ๋๋ ์ปค๋จธ์ค ๋งค์ถ์ ์ํด์๋ ๊ณ ์ ๋น ์ธ์ ํฐ ๋น์ฉ์ด ๋ฐ์๋์ง๋ ์์ผ๋, ๊ตฌ๋ ๋งค์ถ์ฒ๊ฐ ์ฆ๊ฐํ ์๋ก ๋์์ธ์์ด ๋ง์ด ํ์ํ๊ฒ ๋์ด ์ฑ์ฉ์ ๋ฐ๋ฅธ ๊ณ ์ ๋น๊ฐ ๋์ด๋๋ค๊ณ ๋ณผ ์ ์์
๋ณ๋๋น๋ ์ ํ์ ํ Unit ํ๋งคํ์ ๋ ๋ฐ์ํ๋ ๋น์ฉ์ ๋ํ๋ด๋ฉฐ, ๋ค์ ๋งํด ์ด๋ ์ ํ์ ํ๋งค ์์ด๋ ๋ฐ์ํ์ง ์๋๋ค.
๊ณตํ์ด์ต์ ๋งค์ถ์ก์์ ๋ณ๋๋น๋ฅผ ์ ์ธํ ์ด์ต์ ์๋ฏธํ๋ฉฐ, ๊ณ ์ ๋น๋ฅผ ํ์ํ๊ณ ์์ด์ต์ ์ฆ๊ฐ์ํค๋ ๋ฐ ์ด๋ฐ์งํ๋ ์ด์ต์ ๋งํ๋ค.
๊ณตํ์ด์ต์ด ํ๋ฌ์ค(+)๊ฐ ๋๋์ง ํ์ ํ๋ ๊ฒ์ด ์ค์ํ๋ฉฐ, ๊ณตํ์ด์ต์ ํตํด ๊ณ ์ ๋น๋ฅผ ์์ํ๋ ์์ ์ BEP(์์ต๋ถ๊ธฐ์ )์ ๋๋ฌํ ์ ์๋ค๊ณ ๋ณธ๋ค.
๊ฒฐ๊ณผ์ ์ผ๋ก ์ฐ๋ฆฌ์ ์ ํ์ด ๊พธ์คํ ๋งค์ถ์ ๋ฐ์์ํค๋๋ผ๋ ์์ด์ต์ ์ฆ๊ฐ์ํค๋๋ฐ ๊ณตํํ์ง ๋ชปํ๋ค๋ฉด ํด๋น ์ ํ์ ๋น์ฆ๋์ค ๋ชจ๋ธ์ ์ฌ๊ณ ํด๋ณผ ํ์๊ฐ ์๋ ๊ฒ์ด๋ค.